크레타, 유럽 최대 웹3 플랫폼 '스위스보그'와 맞손

머니투데이 배한님 기자 2023.12.21 15:08
글자크기
/사진=다이버스/사진=다이버스


웹3 기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크레타'가 유럽 최대 웹3 투자·마케팅 플랫폼 '스위스보그(SWISSBORG)'의 글로벌 투자 프로그램을 통해 대규모 글로벌 마케팅에 나선다.

크레타 개발사 다이버스는 스위스보그와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스위스보그는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가장 안전한 가상자산 지갑 거래소 상위 5개 사업자로 선정됐다.



크레타는 해당 투자 프로그램을 통해 150만 스위스보그 유저에게 크레타에 대한 투자 가치를 부각할 계획이다. 아울러 스위스보그와 연계된 다양한 채널의 전문가 및 인플루언서를 통해 크레타 플랫폼의 기술과 비전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다. 스위스보그와 연계된 전문가 및 인플루언서의 구독자는 약 2000만명 규모다.

다이버스 관계자는 "스위스보그는 영향력 높은 채널 및 핵심 오피니언 리더와 연계한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웹3 투자 시장에서 매우 영향력이 큰 투자 플랫폼"이라며 "이를 통해 크레타를 글로벌 웹3 시장에 안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크레타는 UAE(아랍에미리트)에 본사를 두고 일본과 아르메니아에 지사를 둔 글로벌 웹3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이다. 크레타 플랫폼 개발은 한국의 메타버스·게임 개발사 다이버스가 전담한다. 크레타는 고성능 퍼블릭 블록체인 로커스체인을 메인넷으로 사용해 수많은 메타버스를 서로 결합·확장하며 초대형 멀티버스를 구현한다. 크레타는 스트리트파이터 시리즈·레지던트 이블 시리즈를 개발한 '요시키 오카모토'와 리크오브레전드(LoL)·넷플릭스 아케인 총괄 PD였던 '토마스 부'와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

다이버스 관계자는 "스위스보그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하고 더 많은 대형 투자·마케팅 그룹과 추가 협력할 계획"이라며 "이같은 개발·마케팅 활동을 토대로 수많은 멀티버스와 AAA급 게임·크리에이터 툴 등에서 크레타 생태계를 완성시켜 글로벌 웹3 시장에 붐을 일으킬 계획"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