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농산물가공센터, '농업인가공아카데미' 수료식 가져

머니투데이 나주(전남)=나요안 기자 2023.12.19 16:22
글자크기

교육생 23명 중 14명 수료… 창업희망 농업인 교육 확대

나주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최근 '농업인가공아카데미' 교육 수료생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나주시농업진흥재단나주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최근 '농업인가공아카데미' 교육 수료생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나주시농업진흥재단


전남 나주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최근 '농업인가공아카데미' 교육 수료생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수료생 14명과 이승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센터장, 교육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농업인가공아카데미 교육은 지난 10월 개강해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반찬류, 잼 및 청류, 간식류 등의 실무 위주 가공기술교육과 창업을 위한 사업화 및 상품화 교육 등의 내용으로 10주에 걸쳐 총 12회 60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다.

아카데미 전체 참여 교육생 23명 중 교육과정의 80%(10회) 이상을 수강한 14명이 수료했다. 수료생은 향후 소정의 절차를 거친 후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통해 창업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전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농업인가공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가공상품 개발 전략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며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적극 활용해 자신만의 제조방법을 구축한 가공상품을 만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제 센터장은 "앞으로도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인력을 육성할 것이며 무엇보다도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가공센터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