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테인먼트, 하나금융 투자 유치…"토큰증권 협업 추진"

머니투데이 남미래 기자 2023.12.19 11:13
글자크기
다날엔터테인먼트, 하나금융 투자 유치…"토큰증권 협업 추진"


다날 (3,665원 ▼45 -1.21%) 자회사 다날엔터테인먼트가 하나금융그룹의 전략펀드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투자금을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고 토큰증권(ST) 등 신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양사는 토큰증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연, 드라마 등의 콘텐츠와 금융을 연결하는 협업을 계획하고 있다.



앞서 양사는 지난 7월 토큰증권 생태계 구축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바 있다. 이후 콘텐츠 IP를 활용한 토큰증권을 비롯해 다양한 양자간 협력을 지속해왔다. 하나증권과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실무자들은 토큰증권 출시를 위해 구체적인 검토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다날엔터테인먼트는 기존의 음원 유통 산업을 넘어 IP 중심의 시너지 구조를 만들어왔다. IP 제작, 굿즈, 공연에 이어 글로벌 음원 유통 플랫폼 오로라, K-POP 팬을 위한 이모티콘 플랫폼 스마일미까지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 중이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은 "향후 하나증권이 토큰증권 생태계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초자산의 확보가 필수적"이라며 "다날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콘텐츠 IP를 확보하는 등 협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임유엽 다날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내년에는 해외 진출, 본격적인 공연 사업 확장, 취급 굿즈 확대 등 신규 사업의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이번 투자는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새로운 시작이 될 것"이라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