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위협정보 플랫폼 업그레이드, 활용도·편의성 높였다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3.12.18 11:06
글자크기
안랩 TIP 대시보드안랩 TIP 대시보드


안랩 (63,100원 ▼200 -0.32%)은 이 회사의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정보) 플랫폼 '안랩 TIP(티아이피)'의 위협 정보 활용도와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포털 웹사이트를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의 위협정보 활용과 이용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웹사이트 구성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핵심이다. 안랩은 이번 개편에서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메뉴 개편 및 기능 추가 △위협 데이터 검색기능 및 통계정보 고도화 △위협정보 및 외부 서비스 연동 강화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했다.



기존에 다수 카테고리 항목에서 제공하던 데이터를 'Intelligence'(인텔리전스) 단일 메뉴에서 통합 제공한다. 여기에는 ASEC(안랩 사이버 침해대응센터) 노트나 APT(지능형 지속공격) 공격그룹 정보, 보안 권고문, 다크웹 리포트 등 안랩이 제공하는 전문적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맞춤형 정보를 즉시 받아볼 수 있도록 키워드 등록 및 알림, 북마크, 즐겨찾기 기능을 도입했다. 사용자가 등록한 키워드와 유관한 게시물(분석 콘텐츠, 뉴스, 연관 침해지표, 다크웹 정보 등)이 발행되면 사이트 내 알림 및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북마크 기능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중에서 주요 보안이슈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즐겨찾기'를 활용해 주로 사용하는 메뉴를 따로 모아서 사용할 수도 있다.



플랫폼 내 위협 데이터 검색 기능과 산업별 위협통계 정보도 업그레이드했다. 안랩은 보안관제 센터(SOC)요원 등 실무자가 빠르게 위협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기존 한 개씩만 검색 가능했던 IoC(위협침해지표)에 대해 다수의 IoC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김창희 안랩 제품서비스기획실장은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이번 개편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보안 위협에 대한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랩은 앞으로도 '안랩 TIP'를 안랩이 제공하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최신 위협 정보의 중심이 되는 '위협 콘텐츠 허브'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