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슈퍼SOL은 신한금융의 주요 그룹사인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저축은행 등 5개사 금융앱의 핵심 기능을 결합해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는 통합앱이다.
또 그룹사 간 다양한 금융 서비스의 연계 및 확장을 통해 완결성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이 앱에 머무는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3가지로 진행되는 출시 이벤트는 △앱 설치 고객 모두에게 최대 5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슈퍼SOL 설치 이벤트' △출석퀴즈 등에 참여한 고객 중 5만명에게 1000포인트를 지급하는 '포인트 모으기 이벤트' △금융 서비스 체험 고객 5만명에게 3000포인트를 지급하는 '금융 서비스 체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또 내년 1월부터 '신한 슈퍼SOL'을 통한 예적금, 전용 신용카드 등의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그룹사별 특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출시와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그룹 '뉴진스'와 그룹 통합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신한금융 측은 뉴진스가 '새로운 시도'를 통해 '혁신적인 이미지'로 미래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한 신한금융의 디지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신한 슈퍼SOL 출시와 함께 각 그룹사 디지털 앱의 명칭을 통합해 표준화를 진행한다. △은행, 신한 SOL → 신한 SOL뱅크 △카드, 신한 Play → 신한 SOL페이 △증권, 신한 알파 → 신한 SOL증권 △라이프, 신한 스퀘어 → 신한 SOL라이프로 각각 변경되고 색상과 폰트 표준화도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