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광맥주, '2023 KBS N 브랜드 어워즈' 맥주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12.15 17:42
글자크기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탄광맥주'가 15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진행된 KBSN 주최 '2023 KBSN 브랜드 어워즈'에서 맥주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탄광맥주사진제공=탄광맥주


'2023 KBSN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에서 주목하는 브랜드 중 고객 만족도, 시장 점유율, 지속 가능성, 브랜드 이미지 등의 다양한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그 가치를 인정받은 브랜드를 분야별로 선정해 수여하는 브랜드 시상식이다.



탄광맥주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자체 브루어리에서 개발 및 생산한 신선한 수제맥주를 소비자에게 선보여 다양한 주류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강원도 삼척시와 MOU를 체결하는 등 국내 외식 산업의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매년 삼척시 탄광촌 취약계층 아동가구를 위한 임직원 봉사 및 기부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동시에 반기별 브랜드 홍보물을 가맹점에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더불어 탄광맥주는 가성비 좋은 시그니처 메뉴와 시즌별로 출시되는 신메뉴가 마련되어 있어 모임, 회식, 데이트 등 다양한 고객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과 탄광맥주만의 트렌디한 수제맥주와 0℃에서 저온 숙성된 얼음생맥주, 하이볼, 논알콜 에이드 등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구축하여 계절이나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더불어 지난 13일부터 몰트의 고소함과 라임의 상큼함에 아가베의 달콤한 향을 더해 탄광맥주에서 판매 중인 안주와 페어링이 좋은 5.3%의 저도수의 맥주 하이볼 '비바 데킬라 라임 라거'를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주류 경험을 제공하여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탄광맥주 고영선 이사는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무엇보다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현장에서 밤낮으로 힘써주시는 가맹점주님들을 대신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하기에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더 많은 분께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탄광맥주는 삼척 지역에 거주하는 탄광촌 취약계층 아동 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연탄과 등유, 쌀 등 2,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으며, 아동들의 문화놀이 체험 기회 제공 목적으로 봉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