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피, 2023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12.14 21:07
글자크기
광경화성 3D 레진 프린팅 소재의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 (주)그래피(대표 심운섭)는 1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3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에서 3D 프린터 및 신소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그래피 조태연 전무이사(오른쪽)가 '2023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기범 기자 leekb@그래피 조태연 전무이사(오른쪽)가 '2023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기범 기자 leekb@


'미래창조경영우수기업대상'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발맞춰 기술혁신 기업, 일자리 창출 강화 기업, 고객 만족 우수 기업 등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선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세계 최초로 3D프린팅 형상기억(Shape Memory)소재를 개발한 그래피는 전세계 교정계 석학들로부터 교정역사에 한 획을 그을 신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해당기술에 대해서는 특허등록, 유럽CE 및 미국 FDA 510K 인증을 마친 상태이고, 한국정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신기술제품, 세계일류상품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그동안 수십만의 케이스를 통해 임상적 가치도 입증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가치 상승에 힘입어 그래피는 전세계 2,000명 이상의 치과의사를 국내 행사에 유치할 수 있었고, 그래피 의료관광사업의 성장은 K메디컬과 K콘텐츠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이 됐다. 또한 글로벌 역량과 경험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며, 꾸준히 고용을 늘리고 있다.



그래피는 전세계 85개국에 진출하며 수출의 양적/질적 성장을 달성했고, 이러한 공적을 인정받아 지난 12월 5일 제60회 무역의 날에서는 '300만불 수출의 탑'도 수상했다. 독일, 프랑스, 그리스, 이탈리아 등의 유럽 25개국이 주요 수출국으로 50% 이상의 매출 비중을 이루며, 일본, 대만, 홍콩 등을 포함한 아시아 20개국에 진출하여 수출실적을 추가로 달성하고 있다. 내년도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한 북미시장뿐만 아니라 중동시장 및 중남미시장에도 수주가 기대돼 적극적인 해외홍보에 나서고 있다.

2024년에는 세계 최대의 교정 축제 AAO (American Association of Orthodontists) 뉴올리언스를 필두로 북미 최대규모의 덴탈기공 전시회 LMT LAB DAY 시카고 2024 및 세계 최대 덴탈 전시회, AEEDC Dubai 2024에 참가할 예정이다.

심운섭 그래피 대표는 "그래피의 신기술은 이제 '세계 최초'의 콘셉트를 뛰어넘어 '세계 최고'로 도약 중이다. 100조 규모 치과교정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