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아이컴퍼니 정호정 대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2023.12.14 18:19
글자크기
정호정 카이아이컴퍼니 대표가 '2023년 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 유공자 포상'시상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중이다/사진제공=카이아이컴퍼니정호정 카이아이컴퍼니 대표가 '2023년 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 유공자 포상'시상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중이다/사진제공=카이아이컴퍼니


카이아이컴퍼니는 자사 정호정 대표가 '2023년 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 유공자 포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 유공자 포상'은 정보통신 중소기업의 발전에 공로가 있는 모범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인을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다.



카이아이컴퍼니는 정보통신기술로 치과 의료 등 공공보건 분야에서 국내외 특허, 인증 획득 및 조달청 우수조달기업 등에 선정된 회사다.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운영 중이다. 사내벤처 3개를 성공적으로 분사, 정보통신 분야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카이아이컴퍼니는 △치과주치의 사업 전산화 시스템 '덴티아이' △구강건강 모니터링 및 맞춤형 예방관리 서비스 '덴티아이 온라인' △비대면 치매진단 시스템 '멘티실버'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며 업력을 쌓아왔다. 2024년에는 BIT(Bio Information Tech) 기업으로 확장한다는 각오다.



정호정 카이아이컴퍼니 대표는 "이번 표창은 사내벤처 분사, 일자리 창출, 기술 혁신 등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기술 개발, 해외 시장 개척 등에 힘쓰며 BIT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