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업무시간 줄이기' 세미나, 1만3000명 이상 신청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3.12.11 14:13
글자크기
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업무시간 줄이기' 세미나, 1만3000명 이상 신청


더존비즈온 (47,750원 ▲400 +0.84%)은 오는 12일 더존솔루션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사 담당자를 위한 연말 정산 업무 3분의 1로 줄이기'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전 접수 사흘만에 신청자가 1만3000명을 넘어설 정도로 모바일 앱으로 끝내는 손쉬운 연말정산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직장인을 위한 무료앱 NAHAGO(나하고)로 바뀌게 될 연말정산 프로세스 혁신을 다룬다. 기업 인사관리 서비스인 NAHAGO는 셀프 연말정산, 급여(임금)명세서 간편 교부, 근태 관리 등 직장인 특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직장인용 앱이다. 화상회의, 업무 메신저, 증명서 신청, 연월차 휴가관리 등 기능도 비용 걱정 없이 쓸 수 있다.



인사 담당자는 연말정산 업무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다. 전 직원의 연말정산 자료가 자동 등록돼 일일이 취합하는 불편이 없어진다. 직원이 제출한 자료는 점검과 진행 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오기입, 중복자료 제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는 게 더존비즈온의 설명이다.

임직원들도 NAHAGO를 통해 연말정산을 더 쉽게 준비할 수 있다. 모바일 간편인증만으로 연말정산 PDF 자료 홈택스 전송부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자동반영까지 한 번에 처리되기 때문이다. 연말정산 결과를 본인이 직접 확인하고 공제 한도 내 부족분이 있다면 추가 입력할 수도 있다. NAHAGO를 통해 공제요건과 혜택, 구비서류, 예상공제액을 미리 보며 환급액을 늘릴 수 있는 전략도 세울 수 있다. 최근 3년간 연말정산 변동 현황과 증감내역을 확인하고 비교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NAHAGO는 연말정산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해 소요시간은 3분의 1로 줄이고 업무 효율성은 높일 것"이라며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직장인 업무지원에 초점을 맞춘 NAHAGO를 통해 편의성 높은 각종 혜택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