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플레이오토, 카카오톡스토어 셀러 위한 전용 웹솔루션 공급

머니투데이 성상우 기자 2023.12.11 14:04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 (18,000원 0.00%)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카카오톡스토어에 셀러를 위한 전용 웹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웹솔루션 공급의 핵심은 카카오톡스토어의 셀러들이 상품 등록과 재고관리, 상품수정 등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한 데 있다. 플레이오토가 카카오톡스토어 전용 웹솔루션을 개발하고 서비스한다.

이로써 카카오톡스토어 셀러들은 카카오톡스토어 어드민을 통해 플레이오토가 공급한 웹솔루션에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서비스를 이용하 수 있게 됐다. 반복 작업이나 프로그램 사용 없이 상품 자동 등록, 재고관리, 상품 수정 등이 가능하다.



플레이오토의 웹솔루션은 이미 쿠팡·지마켓·11번가·위메프·올웨이즈에서 사용 가능하다. 현재까지 20만이 넘는 셀러들이 사용 중이다. 그간 무료 지원을 통해 셀러들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플레이오토는 카카오톡스토어를 위한 정식 서비스 론칭과 맞물려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더 많은 판매자들이 카카오톡스토어에서 빠르게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플레이오토 관계자는 "카카오톡스토어 전용 웹솔루션은 셀러들이 보다 판매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지속적인 사업 고도화를 통해 카카오톡스토어 셀러를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는 주요 300개 쇼핑몰에서 판매할 상품을 한 번에 등록할 수 있도록 한 '플토2.0'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주문관리를 비롯해 송장출력, 재고관리, 문의관리 등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업무 전반을 솔루션 이 곳에서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지난 10월 무료 버전 ‘Zero’(제로)를 출시해 판매자들이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모든 통합관리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