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이다.
노랑풍선은 엔데믹 이후 급격한 고객 수 증가에도 △온라인여행사(OTA) 플랫폼 고객 맞춤형 기능 강화 △지속적 사회공헌활동(CSR)을 통한 사회적 책임 준수 △노랑풍선 포인트 및 상품권 유효 기간 연장을 통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이익 성과제도 도입 및 노랑풍선 포인트 지급 확대 및 등 내부 근무 환경을 개선해 왔다.
한편 노랑풍선은 CCM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노랑풍선 홈페이지 내 기획전 페이지에 있는 'CCM 전사 기획전' 페이지(URL)와 해시태그가 담긴 글을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업로드 한 후 해당 게시물이 담긴 링크와 수상을 축하하는 글을 이벤트 페이지 댓글 창에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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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랑풍선은 2024년 1월 19일 추첨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실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최대 100만 포인트)와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총 238명에게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