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소비자중심경영 우수 기업 선정…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12.11 09:50
글자크기
노랑풍선, 소비자중심경영 우수 기업 선정…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노랑풍선 (6,760원 ▼70 -1.02%)은 지난 8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 크리스탈 볼룸에서 진행된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이다.



2013년 직판 여행사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노랑풍선은 소비자 중심 경영을 기업 내 경영 문화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했다. 자체 개발한 통합정보시스템(CHORUS)을 통해 고객 상담과 예약에 대한 실시간 통합관리가 가능해짐에 따라 이용 고객의 편의성이 증대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또 2017년 '제22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노랑풍선은 엔데믹 이후 급격한 고객 수 증가에도 △온라인여행사(OTA) 플랫폼 고객 맞춤형 기능 강화 △지속적 사회공헌활동(CSR)을 통한 사회적 책임 준수 △노랑풍선 포인트 및 상품권 유효 기간 연장을 통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이익 성과제도 도입 및 노랑풍선 포인트 지급 확대 및 등 내부 근무 환경을 개선해 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국무총리 표창 이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은 여행뿐만 아니라 다른 업계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최초의 사례"라며 "당사가 실시하고 있는 여행 만족도 체크나 가이드 실명제 등을 통해 고객 만족 서비스를 한 층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면서 CCM 중심 경영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CCM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노랑풍선 홈페이지 내 기획전 페이지에 있는 'CCM 전사 기획전' 페이지(URL)와 해시태그가 담긴 글을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업로드 한 후 해당 게시물이 담긴 링크와 수상을 축하하는 글을 이벤트 페이지 댓글 창에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노랑풍선은 2024년 1월 19일 추첨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실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최대 100만 포인트)와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총 238명에게 제공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