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돌침대, '2023 산업기술 R&D 대전' 참가.. 슬립테크 돌침대 '제이슬립' 소개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12.08 17:16
글자크기

건강침대 최초 생체인식 가능한 '제이슬립(J-Sleep) 기술력' 선봬

장수 돌침대와 장수 돌소파로 알려진 종합 헬스케어 기업 장수산업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R&D대전'에 참가해 국내 건강침대 최초로 생체 인식이 가능한 슬립테크 돌침대인 '제이슬립(J-Sleep)'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2023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한 장수산업 부스의 모습./사진제공=장수산업2023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한 장수산업 부스의 모습./사진제공=장수산업


2023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KOREA TECH SHOW)은 산업기술혁신사업으로 수행한 R&D 성과를 국민에게 홍보하고 국내외 산·학·연 간의 기술이전 및 소통을 위해 개최된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오늘을 넘어, 내일의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K-테크(Tech) 30년'이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경제발전과 함께 성장해온 산업기술 R&D대전의 30주년을 기념하여 우리 산업기술 발전의 역사를 뒤돌아보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이슬립(J-Sleep)' 침대는 장수돌침대가 투자 및 공동개발을 진행한 제품으로 레이더 기반 비접촉 생체인식 시스템을 돌침대에 접목하였으며, 레이더 센서를 통해 쉽고 빠르게 수면의 질을 측정하고, 블루투스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면 모니터링 결과를 사용자 중심 UI를 통해 제공한다. 또, 가족 구성원의 수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가족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일반 관람객들은 제이슬립 돌침대 수면 모니터링 시스템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체험을 통해 휴식이나 수면 중 체온, 심박수, 호흡 등의 사용자 생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제이슬립뿐만 아니라 장수 돌소파 브랜드의 컬러풀한 모듈형 돌소파 '큐브' 등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장수돌침대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편안하고 질 높은 수면 환경과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숙면과 건강을 위해 연구개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