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그랜드 하얏트 남산홀’에서 열린 ‘KB국민카드 퓨처나인 7기 데모데이’에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참가 업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카드
오후 3시 30분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김캐디 △에프앤에스홀딩스 △링크플러스온 △벤디트 △푸딘코 △스켈터랩스 △퀀텀에이아이 △테이텀 △디지털네이티브스 △컨슈머인텔리전스 △올라핀테크 △유니브스토어 △엘엘엘 등 총 13개 업체가 참가했다. 참가 회사는 △KB Pay 연계 협업 △기술 내재화 △신사업 추진 △마케팅 등 총 4개 주제에 대해 발표 및 인터뷰 영상으로 각 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KB국민카드와 진행하는 협업 및 공동사업 등에 대해 소개했다.
7기 선발 기업의 'KB Pay 연계 협업' 세션에서는 실내골프시설 가격비교와 실시간 예약 플랫폼을 운영하는 김캐디가 KB Pay 콘텐츠 제휴 협업 계획을 발표했다. '기술 내재화' 세션에서는 클라우드 보안 기술을 카드사 최초로 KB국민카드에 도입시킨 테이텀이 협업 사례를 소개했고 마지막으로 '신사업 추진' 세션에서 온라인 셀러 선정산 솔루션을 제공하는 올라핀테크가 회사의 핵심 비전과 KB국민카드와의 미래 협업 구상을 발표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행사는 KB국민카드와 스타트업들이 지난 7년간 펼친 동반성장과 미래 혁신에 대한 협업 노력과 함께 프로그램 성과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라며 "퓨처나인이 일회성 협업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타트업의 성장 및 후속 투자를 통한 재무적 지원이 동시 가능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굳건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