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홈페이지 전면 개편…"그룹 채용정보 한 눈에 확인"

머니투데이 김남이 기자 2023.12.07 09:58
글자크기
/사진제공=KB금융그룹/사진제공=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과 홈페이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반응형 웹'이란 웹의 해상도, 레이아웃 등이 기기의 스크린 환경에 따라 반응하여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KB금융이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 △접근성 강화 △사용자 편의성 제고 등 3가지를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우선 기존 투자정보에 더해 채용정보, 디지털 콘텐츠 등 신규 콘텐츠 요소를 강화했다.



특히 각 계열사에 분산된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인재채용 홈페이지를 신설했다. 국내 금융사 중 유일하게 계열사의 직무소개, 채용공고, 기업문화 등의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한다. 직무소개 코너에는 다양한 전문분야를 담당하는 계열사 직원을 인터뷰 형식으로 소개했다.

또 기존 영어, 일어, 중국어 외에도 KB금융그룹의 진출 국가인 인도네시아어를 추가 도입하여 글로벌 사용자도 손쉽게 홈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아울러 스크롤 동작에 따라 화면이 확대되고, 카드 뉴스 정보가 표출되는 등 사용자 중심의 기술적 요소를 도입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최근 기업 홈페이지는 회사의 소식을 전하는 공신력 있는 온드미디어로서 주목받고 있다"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허브로 KB금융의 고객과 구성원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