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새우를 그대로...CJ제일제당,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2023.12.07 10:08
글자크기
/사진제공=CJ제일제당/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왕교자'를 이을 냉동 만두 신제품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출시한다.



비비고 통새우만두는 새우를 다져 넣던 기존 새우만두와 달리 원물을 통째로 넣은 제품이다.

또 수년간 외식형 만두 개발로 쌓은 비비고의 기술력이 집약됐다. 냉·해동 과정을 거쳐 조리 후에도 새우의 식감이 유지될 수 있도록 했다. 구웠을 때는 바삭한 만두피를, 쪄서 먹을 땐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도록 통새우만두 전용 프리믹스도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통새우만두 출시에 이어 연구개발(R&D) 기반의 신제품 출시를 확대한다. 내년에는 한 단계 진화한 발효 기술로 폭신한 만두피의 왕만두와 냉동만두 카테고리를 확장할 수제형 딤섬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글로벌 생산 거점에서 생산해 인접 국가로 수출하는 C2C(Country to Country) 방식으로 베트남 키즈나 공장에서 만들어 국내로 역수출됐다.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됐으며 한국 시장을 테스트베드로 삼아 수출국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은 "비비고 통새우만두를 왕교자에 이은 대형 신제품으로 키워 정체된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반등시키고 한국에서 검증을 마친 뒤 세계 시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라며 "냉동만두 시장 1위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