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대한민국광고대상 3개 부문 수상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2023.12.06 09:55
글자크기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지난 5일 대한민국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금상을 포함해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윤종혁 롯데칠성음료 주류 마케팅 부문장(왼쪽 네 번째) 및 소주 BM팀, 콘텐츠 마케팅팀./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지난 5일 대한민국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금상을 포함해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윤종혁 롯데칠성음료 주류 마케팅 부문장(왼쪽 네 번째) 및 소주 BM팀, 콘텐츠 마케팅팀./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대한민국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금상을 포함해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광고 등 모든 매체를 아우르는 종합 광고상이다.

소주 새로는 새로 팝업스토어, 영상미 등을 인정받아 3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열린 새로 팝업스토어는 '새로구미'의 세계관인 257동굴을 서울에 옮긴 인터랙티브형 미디어아트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동시에 오감을 통한 소비자 경험을 높게 평가받아 프로모션 부문 금상을 받았다.



새로 영상광고, 인쇄광고는 문자도의 콘셉트로 한국적인 영상미를 담아낸 점을 인정받아 TV CF 및 인쇄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한편 새로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출시한 과당을 넣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다.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돌파했고 올해 3분기까지 누적 92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