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시큐리티, '전국 PC·모바일 안전자랑 챌린지' 실시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2023.12.04 12:51
글자크기
이스트시큐리티, '전국 PC·모바일 안전자랑 챌린지' 실시


이스트시큐리티가 전 국민의 안전한 PC·모바일 보안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PC·모바일 안전자랑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내PC·모바일 돌보미 서비스'의 일환으로 사용자 스스로 개인 PC와 모바일 기기의 보안 현황을 점검하고 취약점에 대한 조치를 취해 침해사고 예방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전 국민의 사이버 보안 수준을 상향 평준화하고자 기획됐다.



12월 1~15일 2주간 진행되는 '내PC·모바일 돌보미 서비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ISA(한국인터넷진흥원)가 주관하고 이스트시큐리티와 잉카인터넷 컨소시엄에서 운영을 맡아 최근 증가한 사이버 공격에 대비할 수 있도록 PC 및 모바일 기기의 보안 점검과 안전조치를 무료로 지원하는 대국민 서비스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경우 PC에서 '알약 공개용(개인용)'을 설치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알약M' 앱을 다운로드받아 보안점검을 시행하고 취약점 조치를 취한 후 재점검 결과 화면을 챌린지 안내 페이지의 응모 양식에 맞추어 이미지 파일로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개인 PC의 취약점 조치 방법은 보호나라 홈페이지 'PC 보안 조치 안내서(알약)'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알약M'앱을 통해 점검 결과에 대한 조치 방법을 안내받아 시행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신라호텔 숙박권, 웨스틴 조선 아리아 뷔페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스트시큐리티 관계자는 "PC와 모바일 기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사이버 공격의 가능성도 늘어난 지금 개개인의 보안 인식 개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간단하게 보안 조치를 취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안전한 인터넷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