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찬바람 부니 붕어빵·어묵 판매 '쑥'...12월 한달간 할인

머니투데이 정인지 기자 2023.12.04 09:37
글자크기
/사진제공=세븐일레븐/사진제공=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추운 날씨가 지속되며 호빵, 군고구마, 어묵, 붕어빵 등의 겨울 먹거리 매출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기온이 크게 떨어진 최근 2주(11월20일~12월3일)간 붕어빵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10월20일~11월2일) 3배 가까이(185%) 증가했으며, 즉석어묵도 150% 동반 증가했다. 군고구마와 호빵은 각각 85%, 50% 늘었고, 온장고 음료도 35% 확대됐다.

추운 날씨에 퇴근길 겨울 간식을 구입해 귀가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같은 기간 겨울철 간식(붕어빵, 즉석어묵, 군고구마, 호빵)의 시간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오후 6시부터 10시 사이 매출이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겨울 시즌 상품의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12월 한 달간 따뜻한 연말을 위한 '차별화 핫푸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겨울철 대표 인기 먹거리인 호빵, 군고구마, 어묵, 붕어빵, 그리고 세븐셀렉트 PB 음료 4종에 대해 카카오 페이머니로 결제시 20% 할인 판매한다. 온장고 음료는 '세븐셀렉트 굿커피라떼', '세븐셀렉트 굿커피헤이즐넛', '세븐셀렉트 런던의오후밀크티', '오가다더꿀물' 4종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해남, 영암, 논산, 여주 등 국내 대표 고구마 산지를 통해 공수한 고품질의 군고구마를 사용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2주에 한 번 매장에 입고되기 전 고구마를 무작위로 선별해 외형, 당도 등의 기준으로 2차 검사를 거치는 등 엄격한 품질관리하에 최상의 상품만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국내산 우리밀로 만든 고소하고 달콤한 붕어빵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으며, 프리미엄 어묵브랜드 '고래사어묵'과 함께 선보이는 '접사각꼬치', '모듬꼬치' 등 총 6가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김병철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겨울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특히, 올 겨울 강추위가 예상되는 만큼, 따뜻하고 가까운 세븐일레븐에서 추억의 길거리 간식을 간편하게 구입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