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기업시민 레벨업 그라운드를 마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스코
기업시민 레벨업 그라운드는 '기업시민 경영과 ESG' 과목을 수강한 대학생들이 기업경영의 새로운 트렌드를 배우고, 포스코그룹의 멘토 사원들과 기업시민 프로젝트 결과를 나누는 자리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2021년부터 '기업시민경영과 ESG'를 대학 정규과목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멘토링, 특강, 학습교재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는 총 13개 대학에서 운영 중이다.
올해는 서강대학교, 한동대학교, 제주대학교, 한양대학교, 순천대학교 팀이 기업시민 5대 브랜드인 투게더(Together), 챌린지(Challenge), 그린(Green), 라이프(Life) 커뮤니티(Community)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특히, 한양대학교 팀은 포스코퓨처엠과 함께 에너지저장장치(ESS)를 활용한 친환경 축제 사업 아이디어를 발표해 주목받았다. 신재생에너지로 충전한 드론과 이동형 ESS 등을 지역 축제에 활용하는 이 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이미지 제고는 물론 기후테크 벤처기업과의 동반성장도 기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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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동 포스코 부회장은 "포스코그룹은 사회와의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경제적 이윤 창출뿐만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하여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 주역들이 사회와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