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가족친화 우수기업' 연장 인증 획득

머니투데이 윤숙영 기자 2023.12.01 17:40
글자크기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대표 허경수)가 '가족친화인증기업' 유효기간 연장 심사평가에서 연장 인증을 받아 오는 2025년 11월30일까지 자격을 유지한다고 1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근거해 가족 친화적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기관 등에 인증하는 제도다.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측은 "기업 구성원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를 실시해 가족 친화 직장 문화 조성에 기여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는 직원 편의 제도로 △선택적 근로시간제(유연근무제) △자기계발 지원 △장기근속 직원 포상 휴가 및 포상금 △연차휴가 사용촉진 등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남녀 모두 육아휴직 사용을 정책적으로 적극 독려해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육아휴직 대체 인력 채용,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을 통해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허경수 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대표는 "가족친화경영으로 임직원의 일과 생활이 균형을 이루도록 지원하는 것은 기업이 가져야 할 책임"이라며 "이것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이어 "워라밸 실현을 임직원 개인의 노력에 맡기는 것이 아니라 회사가 제도적으로 지원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니즈에 맞춰 가족친화제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사진제공=디케이아이테크놀로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