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GF리테일
이번 크리스마스 팝업 점포는 연말 성탄절 이미지를 코카-콜라와 협업해 구현한 게 특징이다. 인스토어 마케팅으로 최근 MZ세대 고객이 선호하는 코카-콜라 한정판 굿즈 경품 행사도 함께 연다.
점포 외부는 백화점 건물의 크리스마스 장식처럼 테라스 조명 등으로 화려하게 꾸몄고 특히 일반 편의점에서 볼 수 없었던 각종 오너먼트로 장식된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해 고객들의 포토존이 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코카-콜라 한정판 굿즈는 콕! 키트, 폴라베어, 퍼즐, 팝업 카드 4종으로 준비된 재고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콕! 키트는 코카-콜라 보냉백과 500ml 텀블러, 전용 빨대로 구성돼 있다. 폴라베어는 성인 손바닥만 한 크기의 북극곰 인형이다. 퍼즐은 가로 25㎝, 세로 34㎝의 300피스짜리 산타 그림이며 팝업 카드는 코카-콜라가 그려진 크리스마스 콘셉트 입체 엽서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또 CU는 오는 2일부터 3일간 점포 외부 부스에서는 코카-콜라 풍선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펼친다. 팝업 점포에서 코카-콜라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지름 46㎝의 대형 풍선을 지급한다.
CU는 해당 팝업 점포를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코카-콜라 상품 구매 시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에서 코카-콜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스탬프 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경품은 오프라인 행사와 동일하며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소병남 BGF리테일 음용식품팀장은 "코카-콜라와 브랜드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색다른 크리스마스 경험을 주는 것이 이번 팝업 점포의 기획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CU는 시즌별 다양한 콘셉트의 팝업 점포를 통해 편의점의 새로운 재미와 감성을 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