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W, 게임 플레이어 지원 위한 AI 자동화 솔루션 '리액트' 선봬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11.30 19:13
글자크기
엔터프라이즈 게임 서비스 기업 PTW가 'REACT(리액트)'를 공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플레이어 지원을 위한 AI 자동화 솔루션 'REACT(리액트)' 메인 이미지/사진제공=PTW플레이어 지원을 위한 AI 자동화 솔루션 'REACT(리액트)' 메인 이미지/사진제공=PTW


신규 솔루션 'REACT(리액트)'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와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플레이어 지원 전방위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솔루션으로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많은 국내 게임사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해외 플레이어까지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REACT(리액트)'는 프로세스, 사람, 데이터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엔드 투 엔드' 지능형 워크플로를 통해 플레이어, 고객서비스 담당 에이전트 및 게임사에 원활한 경험을 제공한다. 솔루션은 365일 24시간 대응, 다국어 커뮤니케이션 지원, 신속한 문제 해결 등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워크플로 효율성 개선으로 고객 지원을 최적화시킨다.



특히 전방위적인 플레이어 지원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해 'REACT(리액트)'는 ▲ 지능형 워크플로: 인간과 기술을 연결하여 원활하고 효율적인 워크플로를 형성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 ▲ 지능형 도큐먼트 프로세싱: 다양한 소스의 비정형 데이터를 파악하고 분류한 후 작업으로 변환하는 AI 기반 기술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규칙 기반 작업, 반복적이며 많은 양의 업무를 자동화 ▲대화형 AI: 상호 작용을 식별하고 개인화 할 수 있는 정교한 챗봇 및 버추얼 어시스턴트 등 4가지 핵심요소를 적용했다.

PTW 플레이어 지원 부문 시니어 디렉터 '닐 롱(Neil Long)'은 플레이어의 만족스러운 경험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게이머들의 관심사는 오직 한 가지,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다. 게임사는 이러한 플레이어들에게 간편한 고객지원 프로세스가 제공되기를 원하고 있다. 'REACT(리액트)'는 게임사들이 고객에게 보다 즐거운 게임 경험을 효율적이고 지능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이 적용된 플레이어 지원 서비스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PTW '데보라 커크햄(Deborah Kirkham)' 대표는 "플레이어 지원 업무는 단순 서비스가 아닌 활발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필수적인 기반이다. 'REACT(리액트)'는 가장 최신의 자동화 및 AI 기술을 사용하여 파트너 및 그들의 고객에게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