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신규 ESG 프로그램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론칭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2023.11.30 15:33
글자크기
29일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건설기술 교육기관 사단법인 ’집으로가는길‘과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완희 HDC현대산업개발 경영혁신부문장, 김영중 사단법인 집으로가는길 대표.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29일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건설기술 교육기관 사단법인 ’집으로가는길‘과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완희 HDC현대산업개발 경영혁신부문장, 김영중 사단법인 집으로가는길 대표.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19,120원 ▼110 -0.57%)이 건설기술 교육 전문기관인 사단법인 '집으로가는길'과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신규로 론칭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그램이다.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자립준비청년과 장애 청년에게 전문 건설기술을 전수해 건설업계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한다. '집으로 가는 길'은 자립준비청년 및 취약계층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기관이다.

1기 참가자 모집은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지원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 아동복지시설 퇴소(예정) 청년과 경증 장애 청년에 한해 가능하다. 관심 있는 지원자는 집으로가는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교육생들은 올해 12월부터 내년 4월까지 HDC 심포니 기술교육장에서 전문 건설기술 교육 및 현장 실습과 더불어 진로상담, 심리케어 등 건설업계에서의 실질적인 자립 지원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한국주택환경연구원 및 HDC현대산업개발 우수협력사들의 고용 연계 지원도 이뤄진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새롭게 시작하는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를 원활히 진행해 사회로의 첫 발걸음을 내딛고자 하는 청년들을 협력 기관들과 함께 물심양면으로 도울 계획"이라면서 "프로그램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HDC 심포니 희망드림빌더 1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