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 정기 임원인사 발표…정의승 부회장, 이우일 사장 승진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2023.11.30 14:47
글자크기
정의승 유니드 신임 부회장(왼쪽)과 이우일 유니드 신임 사장. /사진제공=유니드정의승 유니드 신임 부회장(왼쪽)과 이우일 유니드 신임 사장. /사진제공=유니드


칼륨계 화학제품 업체인 유니드 (77,500원 ▼300 -0.39%)가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지난 3월 이우일 유니드 대표이사가 취임한 이후 실시한 첫 임원 인사다. 이를 통해 정의승 유니드 대표이사 사장은 부회장으로, 이우일 대표이사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했다.

정의승 신임 부회장은 1958년생으로 중앙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1983년 OCI 경영기획팀에 입사했다. 이후 2000년 유니드로 자리를 옮겨 경영지원본부 상무와 전무, 부사장,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하며 유니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왔다.



이우일 신임 사장은 1981년생으로 미국 남가주 주립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MBA)를 취득했다. 이후 유니드 화학사업부 해외영업팀과 유니드 글로벌상사 중국법인과 미국법인을 거쳐 유니드 전략기획실장, 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이번 인사로 부회장 1명과 사장 1명을 비롯해 유니드 글로벌상사의 곽현철 상무 등 총 3명이 승진했다.

유니드 관계자는 "이번 인사에선 젊은 리더십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과 미래 경쟁력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라며 "새로운 리더십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여 미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