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총 이태식 회장,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에 R&D 예산 증액 건의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3.11.30 10:35
글자크기
이태식 과총 회장이 29일 국회를 방문하여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예방했다/사진=과총 이태식 과총 회장이 29일 국회를 방문하여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예방했다/사진=과총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과총)은 이태식 회장이 29일 오후 국회를 방문해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를 예방했다고 30일 밝혔다.

이태식 과총 회장은 이 자리에서 기초연구 및 신진과학자 지원 강화 등을 위해 2024년 정부 R&D(연구·개발) 예산 추가 반영을 건의했다. 또 정부의 R&D 혁신 노력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과학기술계 입장도 전달했다.

이 회장은 지난 6일 박성중 국회 과방위 간사를 만나 정부 R&D 예산 증액을 위해 과방위 차원에서 힘써줄 것을 건의한 바 있으며, 9일에는 송언석 의원실을 방문해 예결위의 2024년도 예산안 심사 시 정부R&D 예산이 증액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건의했다. 10일에는 더불어민주당 과방위 조승래 간사위원과 예결위 강훈식 간사위원을 예방하기도 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여당에서도 정부 R&D 예산 증액에 대한 필요성에 공감해 최근 혁신위에서 정부 R&D 예산 증액을 논의 했었고,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며 "예산 증액은 반드시 정부와 협조가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기획재정부에 R&D예산 증액을 요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정부의 과학기술 중시 정책에 따라 국가 R&D 예산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현장 과학기술인과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며 "과학기술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