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구도일x도우도우' 콜라보 애니메이션 공개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2023.11.30 10:55
글자크기
 '구도일x도우도우' 콜라보 전시 부스   '구도일x도우도우' 콜라보 전시 부스


에쓰오일(S-OIL)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2023 콘텐츠 IP( 지적재산권) 마켓'에서 '구도일x도우도우' 콜라보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지난 7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전략적 업무협력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중소기업 유망 콘텐츠의 유통·홍보 및 공동기획 등 콘텐츠 IP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이 협약에 따라 에쓰오일의 캐릭터인 '구도일'의 매칭 캐릭터 IP로 ㈜에이컴즈의 찹쌀 도넛 모티프 캐릭터인 '도우도우(Dow-Dow)'가 선정되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약 3개월 간 콜라보 애니메이션 3편과 숏폼 영상을 제작했다.

콜라보 애니메이션은 '구도일'과 '도우도우'의 만남을 주제로 한다. 각 캐릭터의 독특한 개성을 살렸다는 평가다. '구도일x도우도우' 애니메이션은 에쓰오일 및 에이컴즈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쓰오일은 이 행사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성공적인 사례로 발표를 진행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캐릭터 IP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국내외 유망한 콘텐츠 IP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