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페이지로 읽는 배터리의 모든 것…LG엔솔 '엔솔피디아' 발간

머니투데이 이세연 기자 2023.11.30 10:50
글자크기
LG에너지솔루션 구성원이 여의도 파크원 본사에서 엔솔피디아를 들고있다.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 구성원이 여의도 파크원 본사에서 엔솔피디아를 들고있다. /사진제공=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출범 3주년을 맞이해 배터리 백과사전 '엔솔피디아'(ENSOLPEDIA)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엔솔피디아는 '100페이지로 읽는 배터리의 모든 것'을 주제로 만들어졌다. 배터리의 원리부터 제조 공정, 글로벌 시장 및 기술 트렌드 등 다양한 정보를 한 권으로 엮었다. 대한민국 배터리 산업의 성장을 응원하는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터리에 대해 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배터리 시장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지만 화학, 소재 용어가 많아 이해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엔솔피디아가 배터리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핵심 참고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엔솔피디아는 다음 달 1일 오전부터 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및 블로그 '배터리인사이드'에 이북(e-book) 형태로 게시된다.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추후 영어, 중국어, 폴란드어 버전 등으로도 번역·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12월 한 달 동안 '엔(N)가지 질문'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터리 산업 및 기술 관련한 다양한 질문을 받고, LG에너지솔루션의 전문가들이 해당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이벤트다. 우수 질문자를 선정해 LG 그램(gram), LG 스탠바이미, 기프티콘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