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입금하면 상품권이...'삼성증권, 연금페스타 시즌4 이벤트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23.11.29 15:34
글자크기
'연금 입금하면 상품권이...'삼성증권, 연금페스타 시즌4 이벤트


삼성증권은 '연금 페스타 시즌4' 이벤트를 12월29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연금 페스타 시즌4는 기간 내 연금계좌에 신규 입금, 퇴직금 입금, 타사연금 가져오기, 만기된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연금으로 입금의 경우를 모두 합산해 순입금액 구간에 따라 신세계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73만원까지 지급하는 행사다.

첫번째 이벤트로 연금저축 계좌에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 입금하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고 단계적으로 최대 5억원 이상 입금하면 70만원을 지급한다.



두번째 이벤트는 IRP(개인형퇴직연금) 계좌에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 입금하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고 3000만원 이상 입금하면 3만원을 지급한다.

두 이벤트는 중복 지급이 가능하며 55세 이상 고객이 순입금한 경우와 보험사에서 연금을 이전하는 경우 지급조건 금액의 2배를 인정받을 수 있다. 추가로 연금저축, IRP 계좌에 3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 입금하면 각각 선착순 3천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삼성증권은 올 초 업계 최초로 연금 가입자를 전담 상담하는 '연금센터'를 전국 3곳에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삼성증권 연금센터는 상담 대기 없이 연금 전문 인력이 가입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빠른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프라이빗뱅커(PB) 경력 10년 이상의 숙련된 인력이 배치돼 전문화된 연금 상담을 제공한다. 투자 성향에 따른 연금 운용 방법, 디폴트옵션과 같은 연금 제도, 연금 수령 등 전문화된 컨설팅이 가능하다.


연금 가입자 대상의 상담뿐 아니라 퇴직연금 도입 법인에 대한 설명회도 지원한다. 연금센터는 올해 300건이 넘는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법인에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 신규 가입자가 있을 경우 'DC 웰컴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DC 웰컴콜이란 가입자가 스스로 적립금을 잘 관리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운용 방법, 시스템 활용법 등에 대해 전화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올해만 벌써 1만 명이 넘는 DC 가입자에게 웰컴콜을 진행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 연금센터는 일대일 컨설팅으로 가입자의 특성에 맞는 운용 방법과 가입자의 은퇴 이후까지 예상하는 컨설팅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