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대학원, 오는 30일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 마감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3.11.29 14:37
글자크기
서울사이버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과 상담심리대학원이 오는 30일까지 각각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출신 대학 전공(학과)과 관계없이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했거나 법령에 의해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휴먼서비스대학원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은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개설된 온라인 사회복지대학원이다. 지속가능한 사회를 구현하는 사회복지전문가를 양성한다. 다각화된 현대사회 복지요구에 따라 △사회복지상담 △아동·청소년 △노인 △사회적경제·지역사회개발 △다문화·국제사회복지 등 5대 교육 분야에 대한 특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국제적인 안목을 길러주기 위해 해외 유수 대학과 활발한 학술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진로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하는 지도교수제를 채택했다. 졸업 후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대학원 상담및임상심리 석사과정은 국내 최대의 교수진과 교육인프라를 갖췄다. 다양한 세대, 문화가 공존하는 사회에서 개인의 적응력과 심리적 문제해결을 돕는 상담사를 양성한다. △상담심리 △임상심리 △코칭심리 △아동·청소년·가족상담 등 4가지 세분화된 전공선택 과목을 제공한다.

서울·분당·인천·대구·광주에 소재한 심리상담센터 5개소와 연계해 상담실습은 물론 자격증 수련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졸업 후에는 상담심리, 임상심리, 코칭심리, 아동청소년가족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학부 과정은 다음달 1일부터 내년 1월11일까지 2024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대학은 올해 AI융합대학을 신설하고 △AI서비스마케팅학과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AI스마트팜학과 △실용영어학과를 추가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