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올해 차별화 상품을 이색 콘텐츠와 접목시켜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이같은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가정간편식을 공동 개발하고, 생방송도 진행한다. '쯔양'이 TV홈쇼핑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방송은 TV,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판매채널을 비롯해 '쯔양'의 공식 유튜브에서도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쯔양'이 운영하는 '원조 쯔왕돈까스'는 MZ세대 '오픈런 맛집'으로 통하며 2시간 이상 대기열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1일에는 '쯔양'이 유튜브 채널에서 함박스테이크 먹방을 선보여 일주일 만에 조회수 80만 회를 돌파했다. 영상 구매링크를 통한 사전주문수량은 2000 건 이상 몰렸다.
내달 1일 오후 6시 30분에는 '쯔양'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최초로 출연해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함박스테이크(12개)와 특제소스(300g)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