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먹방 유튜버' 쯔양과 공동개발 함박스테이크 출시

머니투데이 김민우 기자 2023.11.29 10:02
글자크기
롯데홈쇼핑, '먹방 유튜버' 쯔양과 공동개발 함박스테이크 출시


롯데홈쇼핑이 구독자 900만 명을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개발한 '원조 쯔왕돈까스'의 함박스테이크를 내달 1일 단독으로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차별화 상품을 이색 콘텐츠와 접목시켜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TV에 국한되지 않고 모바일, SNS 등 다양한 채널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서다.

이같은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 대표 먹방 유튜버 '쯔양'과 가정간편식을 공동 개발하고, 생방송도 진행한다. '쯔양'이 TV홈쇼핑에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방송은 TV,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판매채널을 비롯해 '쯔양'의 공식 유튜브에서도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쯔양'과 협업해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경양식 레스토랑 '원조 쯔왕돈까스'의 레시피로 함박스테이크 가정간편식(HMR)을 공동개발했다. 갈비살, 설도 등 소고기 인기 부위를 1mm 크기로 자른 후 수작업으로 제조해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쯔양'이 제품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수십 차례 테스트 끝에 완성됐다.

'쯔양'이 운영하는 '원조 쯔왕돈까스'는 MZ세대 '오픈런 맛집'으로 통하며 2시간 이상 대기열이 생길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21일에는 '쯔양'이 유튜브 채널에서 함박스테이크 먹방을 선보여 일주일 만에 조회수 80만 회를 돌파했다. 영상 구매링크를 통한 사전주문수량은 2000 건 이상 몰렸다.

내달 1일 오후 6시 30분에는 '쯔양'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최초로 출연해 함박스테이크를 판매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함박스테이크(12개)와 특제소스(300g)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