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로그,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등록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11.29 17:22
글자크기
실시간 데이터 이관 및 복제 전문기업 엑스로그(대표 장석주)가 최근 자사 데이터 동기화 솔루션 '엑스로그 포 CDC(X-LOG for CDC)'와 이관 솔루션 '엑스로그 포 IDL(X-LOG for IDL)'을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29일 밝혔다.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는 클라우드 플랫폼상에서 다양한 IT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이다. 사용자는 인프라,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보안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등록된 '엑스로그 포 CDC'는 DB(데이터베이스)의 변경된 트랜잭션을 추출해 복제하는 실시간 DB 복제 솔루션이다. '엑스로그 포 IDL'은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교체·업그레이드 △이기종 DBMS 간 데이터 이관 등이 가능한 무중단 DBMS 데이터 이관 솔루션이다.



이번 등록으로 KT 클라우드 고객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엑스로그 제품을 이용, 데이터 동기화 및 이관을 손쉽게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장석주 엑스로그 대표는 "엑스로그 솔루션은 국내외 DBMS, 빅데이터, 오픈 DBMS 등과 연동 가능하다"며 "특히 클라우드상에서 이기종 데이터를 복제하고 이관하는 성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했다. 이어 "안정성과 기술을 가진 제품으로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의 고객을 지원하고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엑스로그 측은 공공·국방·금융·엔터프라이즈 등의 분야에서 △무중단 DB 마이그레이션 △빅데이터 실시간 통합 △재해복구 시스템 구축 △클라우드 이관 △부하 분산 등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사진제공=엑스로그사진제공=엑스로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