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오니리카, 홍콩 코스모프로프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https://thumb.mt.co.kr/06/2023/11/2023112810047054182_1.jpg/dims/optimize/)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자회사인 색조 전문 연구기업 케이오니리카 코스메틱스(대표 마르코 난니니, 이하 케이오니리카)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에서 개최된 '코스모프로프&코스모팩 아시아(Cosmoprof&Cosmopack Asia)'에 참가했다.
케이오니리카는 이번 박람회에서 ‘Match Made in Heaven’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 컬렉션은 글로벌 트렌드인 멀티펑셔널(Multifunctional), 하이브리드(Hybrid), 빌더블(Buildable) 3가지 콘셉트를 적용했다.
이런 3가지 콘셉트 적용이 가능했던 이유는 마르코 난니니 대표가 원료 선정부터 대봉엘에스와 함께 개발한 NeoGel Technology™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이 기술은 국내외 다른 제조사와 차별화된 제형 개발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별로 강화되고 있는 화장품법에 맞춘 제형을 선보임으로써 기술적인 높은 완성도를 자랑했다.
케이오니리카는 이번 행사에서 21개국 36개 글로벌 기업과 상담을 진행했으며, 그중에서도 높은 밀착력과 지속력을 가진 고발색 고광택의 글라스팅 립스틱(Glassting Lipstick) 제형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이는 해당 제형이 기존 립스틱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투명하면서도 쨍한 발색과 얇으면서도 높은 오일 광택을 실리콘 몰드 제형으로 실현하여 오랜 기간 축적한 립스틱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혁신적인 제형이기 때문으로 분석한다.
마르코 난니니 대표는 "현지에서 이탈리아의 감성과 한국의 기술이 결합된 ‘Match Made in Heaven’ 컬렉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체감했다”라면서 “이에 만족하지 않고 내년 1월 개최 예정인 코스모프로프 노스아메리카 마이애미(Cosmoprof North America Miami)에서도 해외 바이어들에게 당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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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희영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