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2023 한국색채대상 기술 부문 '블루'상 선정

머니투데이 이소은 기자 2023.11.27 16:06
글자크기
금호건설 공동주택 색채디자인 가이드 이미지. /사진제공=금호건설금호건설 공동주택 색채디자인 가이드 이미지. /사진제공=금호건설


금호건설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2023 제21회 한국색채대상'에서 블루(BLUE)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한국색채대상은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국내 색채 문화의 발전과 색채 산업의 전문성 높이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한다.



올해는 색채 관련 전 분야 걸쳐 개인, 기관, 기업, 단체,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공모해 심사를 거쳤으며, 금호건설의 '공동주택 색채 디자인 가이드'를 포함한 총 17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경관 △건축·인테리어 △제품 등 11개 부문에 대해 레드(RED·혁신), 그린(GREEN·공간환경), 블루(BLUE·기술) 상으로 나눠 시상했다.

색채기술부문 블루(BLUE)상을 수상한 금호건설의 '공동주택 색채 디자인 가이드'는 브랜드 색상을 재해석해 아파트 주동(건물)과 커뮤니티, 문주(출입구), 지하주차장 등 단지의 전체에 통일된 색채와 디자인 계획을 담았다.



수상작은 오는 28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전시되고 한국색채학회 홈페이지 및 SNS에 게재된다. 금호건설 상품설계팀 관계자는 "이번에 수상한 작품은 금호건설이 앞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의지를 포함하고 있으며 단지를 새롭게 보여줄 색채계획으로 금호건설 아이덴티티를 살린 점이 특징"이라며 "앞으로 더욱 더 발전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