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함께해요! 노랑스테이'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11.27 10:09
글자크기
노랑풍선, '함께해요! 노랑스테이'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노랑풍선 (7,260원 ▲90 +1.26%)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함께해요! 노랑스테이'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함께해요! 노랑스테이'는 노랑풍선과 관광취약계층이 함께 1박2일 동안 국내 여행 여행을 하면서 다양한 체험 및 관람을 통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활동은 사단법인 함께하는 사랑밭과 협업해 저소득층 한 부모 가족 20여 명과 노랑풍선 임직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충청북도 영동군에서 1박 2일 동안 특별한 경험을 나눴다.

이와 함께 △청년박연 월류봉 및 강선대 공연 관람 △국악기 제작촌 방문 및 국악기 만들기 체험 △영동 와이너리 및 베이커리 투어 △아름다운 자연과 천연광물 일라이트의 상쾌함을 경험할 수 있는 휴양 빌리지 숙박 △할머니가 들려주는 영동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풍류사랑방 홈 카페 체험 △어린이뮤지엄, 풋스파, 하늘 계단 등 다양한 체험 및 관람이 가능한 레인보우 힐링센터 즐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관광 기회가 취약한 계층에게 이번 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여행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한편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에 이바지할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지난, 2012년부터 보육원 봉사활동, 연탄배달, 사랑의 밥차 지원,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기부, 안전한 통학로 조성 지원사업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올해에는 여행 약자를 대상으로 한 해외여행 지원 사업인 '노랑풍선 꿈 만들기', '같이가요! 서울여행'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