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이동형 인공신장기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대상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11.24 09:26
글자크기
(왼쪽부터) 고디자인 김두만 대표와 시노펙스 장선희 연구원은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시노펙스(왼쪽부터) 고디자인 김두만 대표와 시노펙스 장선희 연구원은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시노펙스


시노펙스 (8,830원 ▲280 +3.27%)는 국책과제로 진행하고 있는 이동형인공신장기 및 CRRT(지속적 신대체요법) 제품이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 2023'(Global Design iT award 2023)에서 각각 디자인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글로벌 디자인 잇 어워드는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주관으로 국내 및 해외 25개국 산업제품 중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고 있다.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페럼타워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시노펙스 이동형인공신장기는 디자인 대상을, CRRT가 디자인 금상을 수상했다.
디자인 대상을 받은 이동형인공신장기는 범부처주기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단이 선정한 국책과제로 시노펙스가 주관기업이며, 서울대학교병원 신장내과 김동기 교수팀, 서울대학교 의공학과 이 정찬 교수팀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 제품은 가정에서 선진국에서만 적용되고 있는 재택혈액 투석(Home Hemodialysis) 서비스가 국내에 도입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금상을 수상한 CRRT기기는 '혈액투석기(인공신장기)의 국산화 및 관련 원천기술 확보'를 위한 국책과제로 진행되고 있다. 시노펙스는 방교사업장에 생산시설을 투자하여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혈액투석기 △CRRT기기 △이동형 인공 신장기 생산을 위한 GMP 인증을 국내 최초로 받았다.



시노펙스 바이오메티컬 사업본부장인 이진태 박사는 " 고객이 사용하기 편함에 집중한 휴먼중심의 디자인이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한 것으로 생각된다."며, " 시노펙스의 경영이념인 'Life Science Filter -필터 기술로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를 실천하기 위해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노펙스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혈액투석 관련 생산시설의 GMP 인증을 받았으며, 본격적인 판매를 위한 품목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공략을 위해 영국 왕립표준협회(BSI)를 통해 유럽 의료기기 인증인 ISO13485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생산 공장심사를 마치고 다음 달 인증을 받는 것을 목표로 혈액투석 관련 사업을 순차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