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루센트블록, 150억원 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2023.11.23 10:39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루센트블록, 150억원 투자 유치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는 루센트블록은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루센트블록은 누적 투자유치액은 340억원이 됐다.

이번 투자에는 △하나벤처스 △하나증권 △산업은행 △교보증권 △ETRI홀딩스 △서울대학교기술지주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안선종 하나벤처스 대표는 "루센트블록은 국내 최초로 토큰증권 발행을 구조화한 사례로 기술 혁신성을 갖춘 회사"라며 "부동산 조각투자 시장을 리드하면서 현재 유일하게 성장세를 구가하는 서비스라고 판단했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초기 투자와 시리즈 A에 이어 이번 투자에도 참여한 목승환 서울대기술지주 대표는 "다양한 자산의 조각투자에 대한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그 중 부동산 영역에 새로운 자산 투자 문화와 경험을 만들어 나가는 루센트블록의 비전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소유는 고가의 상업용 부동산을 증권화해 소액 단위로 투자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서비스다. 지난 2021년 5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된데 이어 올해 다시 한번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에 재지정됐다.


루센트블록은 2022년 4월 소유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같은 해 6월 토큰증권(ST)인 '안국 다운타우너'를 발행했다. 안국 다운타우너는 서울시 종로구 분촌로 인근에 위치한 건물을 기반으로 하는 ST다. 유명 수제버거 브랜드인 다운타우너가 입점해 있는 건물이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이번 시리즈 B투자는 소유 서비스의 기술적 혁신과 지속적인 성장에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용자 입장에서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인 부동산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재밌고 안전한 투자 경험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