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국내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K Car(케이카)가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을 통해 최근 3년 이내 중고차 구매자와 구매희망자 등 전국 만 25세~59세 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87.4%는 '환불 정책이 중고차 구매에 영향을 높게 끼친다'고 답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같은 조사와 비교해 3.5%포인트 증가했다.
'3일 책임환불제'는 2015년 중고차 업계 최초로 시행됐다. 당시 케이카는 비대면 온라인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이며 온라인 구매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환불 정책을 도입했다. 구매 후 3일간 운행하며 불만족할 경우 수수료, 재상품화 비용 등 위약금 없이 100% 환불해주는 게 핵심이다.
케이카는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3일 책임환불제 관련 '환불 탐구영역'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케이카가 업계 최초로 환불 정책을 선보인 이래 중고차 업계에서는 환불을 핵심 정책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이 가운데 케이카는 가장 소비자 지향적으로 제도를 개선 및 발전시켜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케이카는 고객들이 중고차 거래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신뢰와 품질을 바탕으로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