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몬즈, '2023 홍콩 코스모프로프'서 신규 바이어 발굴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11.23 16:39
글자크기
해외 바이어 개발 및 바이어 매칭 전문기업 케이몬즈가 최근 홍콩에서 열린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 2023'에서 신규 바이어 발굴 작업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은 아시아 최대 화장품 및 미용 전시회다. 해마다 2000여 개의 참가사와 4만여 관람객이 방문하는 세계 3대 뷰티 박람회 중 하나로 알려졌다.



케이몬즈 측은 이번 전시회를 위해 6인의 전문 세일즈팀을 구성했다. 브랜드 부스로 유입되지 않는 바이어를 타깃으로 영업을 전개, 바이어 DB(데이터베이스) 1000여 개를 확보했다고 했다.

김성진 케이몬즈 대표는 "사전에 홍콩에서 적극 영업할 수 있는 세일즈팀을 구성하고 멤버십 브랜드들의 샘플을 취합해 행사 기간 많은 바이어에게 전달하는 등 영업 활동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며 "전시장 전역을 누비며 획득한 바이어 DB는 1000여 개 정도"라고 했다. 이어 "바이어 개발팀에 DB를 넘겨 메일링 작업도 끝냈다"며 "후속 터치로 바이어 수치를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김 대표는 "좋은 바이어는 전시회에 잘 나타나지 않고, 마음에 드는 바이어가 내 부스를 찾아올 확률은 극히 낮다"며 "수출이 절실하다면 바이어에게 적극 다가가 어필하는 액션이 꼭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2023 홍콩 코스모프로프'에서 케이몬즈 세일즈팀이 바이어를 발굴 중이다/사진제공=케이몬즈'2023 홍콩 코스모프로프'에서 케이몬즈 세일즈팀이 바이어를 발굴 중이다/사진제공=케이몬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