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원하는 전문가 매칭 '커리어데이', 중기부 팁스 선정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11.21 18: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이 원하는 전문가 매칭 '커리어데이', 중기부 팁스 선정


전문가 사이드잡 플랫폼 커리어데이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먼저 1~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커리어데이는 IT부터 금융, 바이오,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기업을 매칭하는 HR 플랫폼이다. 현재 커리어데이에서 활동하는 현직자 수는 1만5000여명, 누적 매칭 건 수는 3500여건에 달한다.

커리어데이는 이번 팁스를 통해 프로젝트에 적합한 전문가 맞춤 추천 솔루션, 프로젝트 발주 가이드 솔루션 등 기능 고도화로 전문가와 기업 이용자의 편의성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강경민 커리어데이 대표는 "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활용해 전문가는 현업에서 쌓은 역량을 발휘하고, 기업은 가장 적합한 전문가를 소개받을 수 있도록 적합한 매칭을 구현하겠다"며 "서로 윈윈하는 구조로 구인구직 시장의 성장과 혁신을 이루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