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플래닝 기획·시공한 천안 '요수리구리' 호텔.. "폐허같던 모텔서 일본풍 호텔로"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11.21 18:17
글자크기
최근 이태원 누베르 서울, 워커스 호텔 안산 by 아늑 등 연달아 다양한 모텔 시공 프로젝트를 선보인 스페이스플래닝(대표 정우석)이 일본풍 콘셉트의 호텔 '요수리구리'의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천안 요수리구리 호텔 내 스파 테라스 룸./사진제공=스페이스플래닝천안 요수리구리 호텔 내 스파 테라스 룸./사진제공=스페이스플래닝


천안 요수리구리 호텔은 천안역 서부 상권 구도심에 있어 구도심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기존 상권에 전혀 볼 수 없던 특색 있는 시공 전략이 필요했고, 이에 스페이스플래닝은 숙박 산업에서 인스타그래머블 요소로 꾸준한 수요가 증가 중인 일본풍 료칸 콘셉트에 착안해 고객을 사로잡는 성공적인 시공 사례로 통했다.

요수리구리 호텔은 일본 변신의 귀재인 너구리신의 스토리텔링을 담아 다양한 취미를 가진 요술 너구리의 방으로 다다미방, 명상과 요가, 따뜻한 스파 등을 즐긴다는 독특한 콘셉트 포인트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보이고 있다. 객실 타입은 총 10가지 콘셉트의 25객실로 구성돼 있다.



다다미 룸 형태 바닥 시공으로 아늑한 일본풍 가정집 분위기의 아트룸부터, 침실과 분리된 넓은거실 공간에 다양한 베스트셀러 만화책으로 가득 채워진 카툰룸, 넓은 스크린으로 프라이빗 한 미니 영화관이 마련된 무비룸, 싱잉볼과 고급 요가 브랜드 용품이 비치된 요가룸, 테라스 자쿠지 스파로 도심 속에서 나만의 프라이빗 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스파룸 등 요수리구리만의 특색을 살려 고객들에게 특별한 숙박 경험을 선사한다.

정우석 스패이스플래닝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에 체계적인 상권 분석을 통한 데이터 기반의 시공 프로젝트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페이스플래닝은 국내 숙박업 인테리어 디자인과 리모델링 작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색 있는 디자인과 섬세한 공간 활용 능력으로 시공 후 주요 지점 월평균 매출 460% 상승에 기여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