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는 SH서울주택도시공사, 손해보험협회, 한국전력공사 등 다수 고객사들이 라온시큐어의 통합인증 서비스 '옴니원CX'를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라온시큐어는 최근 SH서울주택도시공사, 손해보험협회, 한국전력공사 등 다수의 신규 고객사들을 확보했다. 해당 기관 이용자들은 각 서비스들을 이용할 때 일일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원하는 민간인증을 통해 쉽고 빠르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다.
손해보험협회는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에 옴니원 CX를 적용했다. 이용자들은 옴니원CX로 인증만 하면 보험 가입 내역, 미청구보험금, 휴면 보험금 등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 옴니원CX를 도입해 입사 지원자들이 간편하게 민간인증을 거쳐 입사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라온시큐어는 이 외에도 유통, 온라인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게 옴니원CX 고객사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옴니원CX는 국내 최초의 통합인증 서비스로 민간인증뿐 아니라 국가 공인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통한 인증도 통합 창에서 한번에 제공하는 게 가능하다. 실제로 옴니원CX는 지난 2020년 말 출시 이후 3년만에 3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연 2000만건 이상의 인증 건수를 기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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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주로 연말 정산이나 등본 발급 등을 통해 익숙하셨을 옴니원CX가 이제는 청약, 보험, 채용 등 점점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가며 일상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라온시큐어가 오랜 시간 쌓은 신뢰와 보안, 인증 역량을 더해 기존 본인 인증 서비스들을 대체하는 '국민 통합인증'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