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은 AI 반도체의 핵심인 HBM(고대역폭메모리)에 집중 투자한다. HBM은 한 번에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대역폭을 크게 증가시킨 반도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모바일과 PC 등 시장 비중이 큰 삼성전자 (66,000원 ▲1,100 +1.69%)와 SK하이닉스 (170,400원 ▲13,200 +8.40%)는 제외하고 잠재 성장성이 높은 HBM 및 AI 반도체 관련 핵심 기업으로만 구성했다"며 "현재 대한민국이 글로벌 HBM 시장의 약 90%를 차지하고 있는데 AI 반도체 성장과 함께 특수를 누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매수 후 만기까지 보유하면 예상했던 원금과 이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지난 20일 기준 'TIGER 24-12 금융채(AA-이상)' ETF의 예상 YTM(만기수익률)은 연 환산 4.35% 수준이다.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는 "향후 반도체의 상승 사이클은 AI 수요로부터 발생할 것이며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은 AI 수혜 반도체 기업을 찾는 투자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또 금리 인상 이슈와 불안정한 시황에서 안정적인 투자 전략을 세우고 싶은 투자자라면 'TIGER 만기매칭형 채권' ETF 시리즈를 활용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