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라운지]오뚜기, 에어프라이어용 파운드케이크믹스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23.11.20 10:24
글자크기
[신상품라운지]오뚜기, 에어프라이어용 파운드케이크믹스


오뚜기 (426,000원 ▼2,000 -0.47%)가 늘어나는 홈베이킹 수요를 겨냥해 에어프라이어 전용 '파운드케이크믹스' 2종을 선보였다. 별도의 베이킹 도구 없이 전문점 수준의 파운드케이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파운드케이크는 밀가루, 버터, 설탕, 계란을 '각각 1파운드(약 450g)씩 넣어 구운 케이크'라는 뜻에서 유래한 유럽식 디저트다. 묵직한 식감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신제품은 △얼그레이 △레몬 등 2종으로 반죽믹스 외에 아이싱믹스가 동봉돼 완성도 높은 맛과 비주얼을 구현할 수 있다.



'얼그레이 파운드케이크믹스'는 얼그레이 홍차분말을 더해 향긋한 홍차 풍미를 살렸고 '레몬 파운드케이크믹스'는 레몬과즙분말을 첨가해 새콤달콤한 맛을 냈다. 아이싱은 물론 반죽에도 각각의 분말을 더해 케이크 시트에서도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계란과 식용유만 준비해 반죽한 뒤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약 25분간 굽고 아이싱믹스를 올리면 달콤한 파운드케이크를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홈베이킹을 취미로 삼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관련 시장이 확대되는 데 주목해 오븐 없이 에어프라이어만으로 만들 수 있는 파운드케이크믹스를 출시했다"며 "전문점 수준의 디저트를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