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SG닷컴
구매 금액 기준 가장 많이 팔린 인기 상품은 '압타밀 분유', '갤럭시탭 S8 플러스',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 롱', '에스티로더 홀리데이 리미티드 갈색병 50ml 세트' 등이다. 판매 상위 상품에 '신일전자 팬히터', '조지루시 가열식 가습기', '네파키즈 버니 다운자켓', '블랙야크키즈 롱다운자켓', '아이더 롱다운 자켓' 등 방한 의류·용품도 이름을 올렸다.
일별 특정 카테고리를 1개 지정해 기획 상품을 제안하고 당일 구매 고객에게 SSG머니를 선착순 증정하는 '카테고리 데이'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첫날 '뷰티' 데이 매출은 21년 쓱데이 첫날 대비 134% 늘었고 적립금 선착순 응모도 빠른 시간 내 마감됐다. 쓱닷컴은 15일 '리빙·유아동', 16일 '스포츠', 17일 '푸드', 18일 '명품잡화', 19일 '패션' 카테고리 데이를 이어간다.
코엑스에서 연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방송'에서는 올해 라이브방송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6개 계열사, 12개 브랜드가 참여한 그룹 공동 라방에 총 15만여명이 시청했으며 그랜드 조선 제주 숙박 패키지, 삼성전자 갤럭시, MLB키즈 패딩 등 6000여개 상품이 판매됐다. 남은 행사 기간 쓱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명품, 가전, 뷰티, 리빙 등 다채로운 라이브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W컨셉에서는 지난 13일 하루 동안 쓱데이 관련 상품이 1초당 1장씩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쓱데이 기간 한정 판매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70여종 기획 상품 구매가 많았고 아우터-가방-원피스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브랜드별로 특가에 선보이는 '브랜드 세일'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졌다. '어그'는 하루 만에 매출 3억여원, 던스트는 2억여원을 달성하는 등 높은 매출고를 올렸다. 한정 수량 제공한 5만원 쇼핑지원금 쿠폰도 30분 만에 소진됐다. 또 W컨셉이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마련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팝업스토어에는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5000여명의 고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 관계자는 "역량을 총동원해 공들여 준비한 '쓱데이' 행사에서 고객의 폭발적인 반응과 매출 호실적으로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며 "주말까지 다양한 기획 상품과 풍성한 혜택을 앞세워 좋은 흐름을 이어가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