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폴리오,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 순자산 1000억원 돌파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2023.11.13 16:12
글자크기
타임폴리오,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 순자산 1000억원 돌파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 가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인공지능 산업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는 올해 5월 상장이후 6개월 만에 3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우수한 운용능력을 증명했다.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는 개인 및 기관투자자 들의 고른 관심을 받으며 국내 상장 인공지능 산업 투자 ETF중 유일하게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 이에 헤지펀드의 명가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의 운용능력을 액티브 ETF에서도 확실하게 증명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는 미국, 유럽, 한국 등 글로벌 인공지능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인공지능 기술 실현의 핵심 반도체인 GPU 대표기업 엔비디아,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대표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뿐만 아니라 SK하이닉스, 루닛과 같은 국내 대표 인공지능 기업에도 분산투자 된다. 상장한 이후 비교지수 대비 18%포인트(p) 이상 우수한 초과 성과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했다.



김남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차장은 "인공지능 산업이 메가트렌드인건 이미 증명 되었고 버블논란 또한 해소되었다"며 "이제 본격적으로 인공지능 산업이 발전하는 초기라 판단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알짜 기업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성장하는 산업에 엄선된 종목들로 투자되는 만큼 개인, 퇴직 연금 계좌를 통해 장기투자를 하시는 걸 추천한다"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