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 K-슬립테크 확산…에이슬립, 소프트뱅크 그룹사와 맞손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3.11.13 20:0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본에 K-슬립테크 확산…에이슬립, 소프트뱅크 그룹사와 맞손


수면의 질을 확인할 수 있는 앱 서비스 '슬립루틴'을 운영하는 에이슬립이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 산하 IT 기업인 리얼라이즈(Realize Innovations)와 업무협약을 맺고 일본 진출을 위한 준비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리얼라이즈는 2000년 소프트뱅크 모바일로 설립된 후 지금의 사명으로 바꾸고 모바일 영역을 넘어 슬립테크 관련 솔루션으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리얼라이즈는 일본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에이슬립이 제공하는 솔루션을 판매하고 헬스케어 관련 서비스의 협업에 나선다. 슬립루틴 앱을 연계한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에게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이슬립은 수면 중 발생하는 호흡음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수면 단계와 수면 중 호흡 불안정 구간을 정측정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최근 분당서울대병원과 스탠포드대학병원 수면센터 연구진의 수면 측정 기기 11종의 성능 비교에 따르면 에이슬립의 슬립루틴은 시중에 판매 중인 애플워치8, 갤럭시워치5 등 스마트워치와 수면측정 앱, 수면 트래킹 매트 중에서 가장 높은 정확도를 기록했다.


일본은 한국과 함께 대표적인 수면 부족 국가로 꼽힌다. 이에 따라 수면 관련 산업이 해마다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에이슬립은 AI 기반 수면 측정 기술을 활용해 해외 비즈니스를 확장한다는 목표다.

이동헌 에이슬립 대표는 "일본 시장에서 탄탄한 기반을 갖고 있는 리얼라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세계 최대 수면 시장 중 한 곳인 일본 시장에서 수면 측정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