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글로벌 ESG 'AA등급'…'리더그룹' 분류

머니투데이 이세연 기자 2023.11.13 09:51
글자크기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사진제공=효성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사진제공=효성


효성티앤씨는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이하 MSCI) ESG 평가에서 올해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MSCI ESG 평가는 글로벌 주요 기업들이 참고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ESG 평가 지수이다. MSCI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ESG 관련 핵심 이슈를 평가해 가장 낮은 CCC부터 가장 높은 AAA까지 총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2020년과 2021년에는 BB등급, 지난해에는 BBB등급을 획득했다. 올해는 AA 등급을 얻으며 2단계 올라갔다. 이로써 동종 업계인 글로벌 원자재 화학사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리더' 그룹으로 분류됐다. 효성티앤씨는 △탄소배출 △유독성 물질 배출 및 폐기물 △물 부족 △화학적 위험성 등 4개 항목에서 최상위 성적을 기록했다.



효성티앤씨는 올해 한국ESG기준원(KCGS) 평가에서도 종합 A등급을 받으며 3년 연속 A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환경 부문에서는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플러스(+)등급을 받았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는 "효성티앤씨는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ESG 각 부문에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일류 화학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