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2023 그랜드 십일절' 700만명 고객 참여...역대 최다

머니투데이 김민우 기자 2023.11.13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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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2023 그랜드 십일절' 700만명 고객 참여...역대 최다


11번가가 지난 1일부터 11일간 펼쳐진 자사 연중 최대 쇼핑축제 '그랜드 십일절' 기간 동안 11번가 모바일앱을 통해 방문한 고객(중복 제외)이 700만여명에 달했다고 13일 밝혔다.

평소보다 60% 가량 많은 규모로, 지난 2008년 이후 지금까지 열린 '그랜드 십일절' 중 가장 많은 고객이 11번가를 찾았다.



11번가는 올해 '그랜드 십일절'이 '고객과 함께 만드는 십일절'이 될 수 있도록 쇼핑의 즐거움을 살린 고객 참여 이벤트를 강화했다. 쇼핑지원금을 제공한 '퀴즈쇼'에는 약 85만명(중복 포함)의 고객들이 참여했고 첫선을 보인 게임 이벤트 '11클로버'에는 41만명이 참여해 914만회 이상 게임에 접속했다. 고물가 상황에서 보다 저렴한 구매 기회를 제공한 '공동구매' 행사 상품은 11만개 이상이 팔렸다.

역대 그랜드 십일절 기간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메가 히트' 상품도 등장했다. 로봇청소기인 '로보락 S8 Pro Ultra'로 단일 상품 기준 11일간 누적 결제거래액이 141억원을 기록했다.



이어 드리미 로봇청소기 'L20 Ultra'를 비롯해 '웨이브 이용권', '삼성 갤럭시북3 프로'는 20억원 이상,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Apple iPhone 15 pro, 요기요 상품권,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등은 10억원 이상 판매되며 흥행대열에 올랐다. '교촌치킨 주먹밥 4종', '메가MGC 커피 e쿠폰', '버거킹 e쿠폰' 등도 각각 10만개 이상 팔리며 인기를 끌었다.

11번가 라이브방송에서도 역대 최다 시청수 기록이 나왔다. 지난 7일 '구글 플레이X삼성전자' 라이브 방송은 90분간 누적 시청수 360만명을 돌파하며 지난 2020년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LIVE11' 오픈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도 이 기간 거래액이 크게 뛰었다. 지난 1~11일 '슈팅배송'(Apple 제외) 거래액은 전년 동기대비 40% 증가했다.


행사 기간 대용량 먹거리를 사두려는 구매가 이어지면서 '제주 삼다수'(2L, 12개입), '펩시 제로슈거 라임'(210mL, 60개입), 'CJ제일제당 햇반'(210g, 36개입) 순으로 많이 판매됐다.

CJ제일제당의 인기 간편식 5종 세트(5만원 상당)를 9900원에 선착순 한정 판매한 '럭키 슈팅박스' 이벤트는 총 33차례 진행됐는데 모두 1분도 안돼 완판 될 만큼 큰 관심을 모았다.

11번가는 '그랜드 십일절'의 흥행 분위기를 이어나가 이달 중 업계 최고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그동안 쌓인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외직구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들을 연중 최고의 쇼핑혜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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