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K팝 댄스 플랫폼 '스테핀', 170개국 글로벌 공략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3.11.10 16:30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 기반 K팝 댄스 플랫폼 '스테핀', 170개국 글로벌 공략


싸이드워크 엔터테인먼트가 AI(인공지능) 기반 K팝 댄스 플랫폼 '스테핀(STEPIN)'을 전세계 170여 개국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스테핀은 실시간 모션 트래킹 기술을 활용한 K팝 댄스 플랫폼이다. 프랙티스와 챌린지 모드 중 선택해서 즐길 수 있으며, 댄스 연습, 댄스 점수 평가, 동작 분석 리플레이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소셜미디어와 게임 요소를 결합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K팝 댄스를 배우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댄스 정확도를 분석해 점수화하고, 실시간 랭킹을 통해 유저 간 점수 경쟁을 유도한다.

지난 9월 동남아 지역에서 서비스를 선보인 스테핀은 현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의 완성도를 높였다. 스테핀은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국기봉 싸이드워크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스테핀은 점수 평가와 랭킹 등의 요소가 더해져 K팝 댄스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스테핀으로 글로벌 K팝 시장에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국기봉 대표는 국내 e스포츠의 태동기를 이끈 1세대 프로게이머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