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본점/사진= 신세계빽화점
신세계는 지난 3분기 매출 1조497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보다 23.4% 감소했다고 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3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9% 줄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 3분기 △강남점 영패션 전문관 '뉴스트리트' 리뉴얼 오픈 △경기점 아동·골프·영화관 재단장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 참여 등 오프라인 공간 혁신과 콘텐츠 차별화에 집중해왔다. 연말까지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인 '신백선물관'을 지속해서 강화하고 백화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리뉴얼하는 등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확대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신세계디에프는 3분기 매출액 4361억원을 기록하며 매출이 반토막(49.1%) 났지만, 영업이익이 13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60.8% 증가했다. '다이궁(중국 보따리상)'에게 주던 송객수수료를 낮춘 영향으로 매출이 줄었으나 개별 여행객(FIT) 비중이 확대되며 수익성은 개선됐다.
신세계센트럴시티도 호텔 투숙률과 임대 매장의 실적 상승에 힘입어 매출 942억원(+10.3%), 영업이익 249억원(+10.2%)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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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매출액 3158억원(-18.5%), 영업이익 60억원(-75.1%)으로 저조한 실적을 나타냈다. 지난해 호실적으로 인한 기저효과와 일부 브랜드 계약 종료의 여파다. 다만 꾸레쥬, 뷰오리 등 올 9월부터 새롭게 편입된 글로벌 인기 브랜드들이 4분기 실적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신세계까사도 영업손실(18억원)을 기록했지만 지난해 3분기(-58억원)보다 적자 폭을 줄이는 등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
신세계 관계자는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백화점과 연결 회사들의 내실 있는 경영을 바탕으로 선전을 기록했다"며 "백화점 온·오프라인 혁신과 각사 핵심 경쟁력을 높여 4분기 개선된 실적을 보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